[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의 대표 제품인 ‘퓨어 클렌징 오일’이 ‘제6회 Korea YouTuber’s Excellence Awards 2024(KYEA 2024)’에서 클렌징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KYEA는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인 레페리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추천한 브랜드와 제품을 바탕으로 선정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독자 1천 명 이상의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 1,257명이 지난 1년간 제작한 콘텐츠 24,619개를 분석해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제품을 발표했다. 특히 협찬 없이 자발적으로 제작된 콘텐츠 데이터를 활용한 결과라는 점에서 투명성과 신뢰를 확보했다.
마녀공장의 퓨어 클렌징 오일은 이번 수상을 통해 클렌징 오일 부문 최고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이 제품은 누적 판매량 1,400만 개를 기록하며 2021년부터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클렌징 부문 1위를 비롯해 6년 연속 각종 뷰티 어워즈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번 KYEA 2024의 1위를 포함해 총 17번의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국민 클렌징 오일로 자리 잡았다.
퓨어 클렌징 오일은 강력한 세정력으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부터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피지, 각질, 미세먼지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딥 클렌저다. 또한 돌콩오일과 올리브 등 14가지 식물성 영양 오일을 함유해 클렌징과 함께 모공 관리, 영양 공급 효과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퓨어 클렌징 오일은 이번 KYEA 2024 수상을 포함해 17관왕을 차지하며 자타공인 국민템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많은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