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스그룹홀딩스(PAGP, PLAINS GP HOLDINGS LP )는 인수와 배당금 증가를 발표했다.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7일, 플레인스올아메리칸파이프라인(L.P.)과 플레인스그룹홀딩스가 총 6억 7천만 달러에 달하는 세 건의 인수 거래를 발표했다.
이 거래에는 플레인스의 발행된 A형 우선주 약 18%의 매입과 연간 배당금 20% 증가가 포함된다.인수 거래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플레인스는 에너지 회사인 엔캡 플랫록 미드스트림으로부터 아이언우드 미드스트림 에너지를 약 4억 7천5백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이 거래는 2025년 1분기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둘째, 플레인스의 자회사인 플레인스 오릭스 페르미안 베이슨 LLC는 메달리온 미드스트림의 델라웨어 베이슨 원유 집수 사업을 약 1억 6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셋째, 플레인스는 CVR 에너지의 자회사로부터 미드웨이 파이프라인 LLC의 나머지 50% 지분을 약 9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러한 거래는 플레인스의 원유 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유닛 보유자에게 추가적인 자본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플레인스는 발행된 A형 우선주 약 1천2백7십만 유닛을 약 3억 3천만 달러에 매입하기로 합의했다. 이 거래는 2025년 1월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모든 거래가 완료되면 플레인스의 레버리지 비율은 목표 범위인 3.25배에서 3.75배의 하한선 이하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인스의 이사회는 2025년 2월에 지급될 분기 배당금을 유닛당 0.3175달러에서 0.38달러로 인상하기로 승인했다. 이는 연간 기준으로 0.25달러, 즉 20% 증가한 수치이다.
윌리 치앙 플레인스의 회장 겸 CEO는 "오늘 발표된 인수 거래는 플레인스에 전략적으로 적합하며, 기존 통합 네트워크에 인접한 고품질 자산을 추가함으로써 효율적인 성장 전략을 추진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플레인스는 텍사스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원유 및 천연가스 액체(NGL)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간 단계 에너지 인프라를 운영한다. 평균적으로 플레인스는 하루 약 800만 배럴의 원유와 NGL을 처리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