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뉴로사이언시스(PMN, ProMIS Neurosciences Inc. )는 알츠하이머병 임상 1b 시험인 PRECISE-AD가 시작됐다.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10일, 프로미스뉴로사이언스(증권코드: PMN)는 알츠하이머병(AD) 치료 후보물질 PMN310의 임상 1b 시험(PRECISE-AD) 시작을 발표했다.
PMN310은 인간화된 IgG1 항체로, 알츠하이머병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는 아밀로이드-베타의 독성 올리고머를 선택적으로 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이 메커니즘은 기존 치료법과 관련된 아밀로이드 관련 영상 이상(ARIA)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PRECISE-AD 시험은 AD로 인한 경도 인지 장애(MCI)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12개월 동안 PMN310의 안전성, 내약성 및 약리학적 특성을 평가한다.
이 연구는 PMN310의 치료 잠재력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주요 바이오마커와 임상 효능 지표도 평가할 예정이다.
최근 완료된 건강한 자원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a 연구 결과는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안전성 및 내약성 프로필을 보여주었으며, 뇌척수액 내 약물 농도가 AD 환자에서의 강력한 표적 결합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프로미스뉴로사이언스의 CEO인 닐 워마는 "PRECISE-AD 시험의 시작은 PMN310을 AD 치료제로 개발하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의 AD 치료법이 보통의 효능만 제공하며, ARIA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 문제를 동반하고 있어 새로운 옵션에 대한 상당한 미충족 수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험은 미국 내 최고의 AD 치료 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환자 선별 및 등록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PMN310은 AD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는 독성 아밀로이드 올리고머를 선택적으로 표적화하여 질병 진행을 유도하는 올리고머에 결합하도록 설계된 차별화된 인간화 단클론 항체이다.
프로미스뉴로사이언스는 PMN310의 임상 1a 연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AD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b 시험을 시작했다.이 회사는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와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1995년 개인 증권 소송 개혁법의 안전한 항구 조항에 따라 작성됐다.
이러한 진술은 회사의 계획 및 기대와 관련된 것으로, 실제 결과가 이러한 예측과 다를 수 있는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건강한 자원자에서의 임상 데이터가 환자에서의 미래 결과를 나타내지 않을 위험, 회사의 운영 자금을 조달하고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누적 적자 및 지속적인 손실과 미래 재무 결과에 대한 기대 등이 포함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