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워터애널리틱스홀딩스(CWAN, Clearwater Analytics Holdings, Inc. )는 엔퓨전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1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13일, 아이다호주 보이즈와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클리어워터애널리틱스(증권 코드: CWAN)와 엔퓨전(증권 코드: ENFN)은 클리어워터가 엔퓨전을 인수하기 위한 최종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인수 가격은 주당 11.25달러로, 현금과 주식의 약 동등한 비율로 지급된다.
또한, 클리어워터는 엔퓨전의 세금 수익 계약(TRA)을 종료하기 위해 3천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약 15억 달러에 해당하는 인수 가격으로, 클리어워터는 이를 통해 투자 관리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클리어워터의 CEO인 산딥 사하이는 "이번 발표는 고객들이 두 개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리더의 시너지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인수는 프론트 오피스에서 백 오피스까지의 데이터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고객 가치를 증대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는 클리어워터의 클라우드 기반 프론트-투-백 플랫폼 구축 비전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퓨전의 프론트 오피스 기능은 클리어워터의 중간 및 후방 사무 솔루션과 통합되어 고객들이 데이터 전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클리어워터는 자산 관리 산업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엔퓨전의 플랫폼을 통해 헤지 펀드 산업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엔퓨전의 CEO인 올렉 모브찬은 "이번 거래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흥미로운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클리어워터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하고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합병 계약은 엔퓨전 이사회 특별위원회의 만장일치 승인을 받았으며, 엔퓨전의 주요 주주들이 거래에 대한 지지 계약을 체결했다.
거래는 2025년 2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엔퓨전 주주들의 승인과 필요한 규제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엔퓨전은 2024년 전체 매출이 약 2억 1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16% 성장한 수치이다.
또한, 엔퓨전의 연간 반복 수익(ARR)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약 2억 1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