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4(화)
ANGI홈서비스(ANGI, Angi Inc. )는 분사 계획을 발표했고 리더십을 재편성했다.

1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IAC가 2025년 1월 13일, Angi의 전체 지분을 IAC 주주들에게 분사하기 위한 계획을 승인했다. Angi는 주택 서비스 플랫폼으로, IAC는 리더십을 재편성할 예정이다. Joey Levin은 IAC CEO 직을 떠나 Angi의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되며, Angi의 CEO인 Jeff Kip와 협력하여 Angi의 단계를 이끌 예정이다. Levin은 Angi의 고위 경영진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IAC는 새로운 CEO를 임명할 계획이 없다.

IAC의 CFO이자 COO인 Christopher Halpin과 법률 담당 임원인 Kendall Handler는 Barry Diller에게 직접 보고할 예정이다. Diller는 Levin이 IAC CEO로서 거의 10년 동안 큰 가치를 창출한 훌륭한 리더라고 언급하며, Angi의 완전한 독립성을 통해 회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Angi의 분사 거래는 세금 면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IAC 주주들은 Angi의 직접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Angi의 이중 클래스 구조는 제거될 것이며, IAC는 더 넓은 포트폴리오와 새로운 성장 기회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분사 완료는 IAC 이사회의 최종 승인과 세금 의견 수령 등 여러 조건에 따라 달라지며, 2025년 상반기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IAC와 Angi는 2025년 2월 11일, 각자의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2월 12일에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질문에 답변할 예정이다. IAC와 Angi는 2024년 4분기에 대한 이전 재무 기대치를 확인했다. 또한, IAC는 Angi의 독립적인 회사로서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하며, Angi가 M&A, 자본 형성 및 인재 확보를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