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
(d’Alba)가
지난 24년 해외매출
1,400억원 수준을 기록하며 작년 대비
3배 이상
(210%)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
스테디 셀러인 스프레이 세럼을 중심으로 워터풀 선크림 및 크림 제품군까지 글로벌 고객들의 꾸준한 구매를 이끌어내며 일본
, 아세안
, 미국
, 유럽
, 러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성과를 보인 점이 성공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
달바는
2023년까지 국내 매출이 주를 이루는 브랜드였다
. 주력상품인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은 출시 초기
‘승무원 미스트
’로 입소문을 탔고
, 이후 최고급 기능성 원료를 스프레이 형태의 세럼 제형과 같은 혁신적 기획과 제품력으로 까다로운 국내 고객들의 지속적인 선택을 받으며 성장했다
.
이에 따라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 국내 시장에서는 올리브영 전체
Top 3 판매
, 네이버 뷰티 전체 카테고리 거래액
1위
, 쿠팡 선케어
/에센스
/앰플 카테고리
1위 등 주요 채널
1위를 차지하며 스킨케어 인디브랜드 중 국내 화장품 매출
1위로서 입지를 다졌다
.
이후 달바의 성장을 이끈 것은 해외 시장이었다
. 달바의 해외 매출은
2023년
446억원으로 전체 매출 중
22%를 기록했으나
, 2024년 기준 약
1400억 수준으로 약
3.1배 증가하며 전체 매출 중
45%까지 비중이 상승했다.
더불어 해외 매출이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유럽
/러시아
, 일본
, 아세안
, 북미 매출의 비중이 비교적 고르게 성장세를 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보통
K뷰티 브랜드들은 중국
, 일본
, 미국 등 특정 국가에서의 성과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달바와 같이 균등하게 유럽
, 일본
, 미국
, 아세안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적으로 빠르게 크는 경우는 흔치 않다
“라고 평했다
.
회사 관계자는
“아직도 해외시장은 성장 초기 단계로 보인다
. 현재 각국 복수의 대형 리테일 채널에서도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 앞으로도 주요 채널 확장과 최근 런칭된 뷰티디바이스 등 베스트셀러 라인 확장하며
, 지속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확장이 본격화될 예정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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