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5(수)

부모님을 위한 선물 "효도템"

▲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기계 TKR-370HK (사진제공=TJ미디어)
▲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기계 TKR-370HK (사진제공=TJ미디어)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가정용 노래방 제품구매 문의가 지난해 월 평균 대비 32%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의 구매 목적을 분석한 결과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 구입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용 노래방 제품을 찾는 수요와 문의가 늘어난 것은 2차 베이비부머들이 본격적으로 은퇴 연령에 진입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부모님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찾아주려는 이들이 증가한 영향이 크게 나타났다.

또한 ‘욜드족(영어 young과 old가 합쳐진 말로 젊게 사는 시니어를 뜻함)’의 취향을 저격하는 효도 선물로 가정용 노래방 제품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도 분석됐다.

TJ미디어의 가정용 노래방 'TKR-370HK'는 마사지기나 건강 기능 식품 등 평범한 선물을 대신할 이색 효도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콤팩트한 디자인과 초기 설정 이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TKR-370HK’에는 총 6만여 곡이 수록돼 있어 가정용 노래방 제품 중 국내 최다 곡을 지원한다.

또한, 임영웅, 영탁, 장민호 등의 신명나는 최신 트롯 메들리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최신 아이돌들의 뮤직비디오도 다량 탑재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에 즐길 거리로 제격이다.

TJ미디어 공식 대리점을 방문한 40대 B씨는 “지난 추석 본가에 선물했는데 부모님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고 온 가족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다”라며 “올해는 처가에 선물해 가족들과 점수 내기를 하며 색다른 명절을 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이색적이거나 고급스러운 취미를 즐기는 경향이 강한 ‘욜드족’이 대세가 되며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는 모습”이라며 “이에 따라 다가오는 설 명절에도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로 가정용 노래방 출고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