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디지털(APLD, Applied Digital Corp. )은 맥쿼리 자산 관리와 50억 달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어플라이드디지털(나스닥: APLD)은 2025년 1월 14일, 맥쿼리 자산 관리(Macquarie Asset Management, MAM)와 최대 50억 달러 규모의 영구 우선주 자본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로 어플라이드디지털은 2GW 이상의 HPC 데이터 센터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MAM은 어플라이드디지털의 엘렌델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센터 캠퍼스에 최대 9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MAM은 또한 어플라이드디지털의 향후 HPC 데이터 센터 파이프라인에 대해 최대 41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권리를 갖는다.
MAM의 투자는 프로젝트 수준의 부채를 상환하고, 어플라이드디지털이 엘렌델 HPC 캠퍼스에 대한 3억 달러 이상의 자본을 회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MAM의 투자는 어플라이드디지털의 HPC 사업 부문에 대한 15%의 보통주 지분과 함께 영구 우선주 형태로 이루어지며, 어플라이드디지털은 기존 및 미래의 HPC 자산에 대해 85%의 소유권을 유지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어플라이드디지털이 미국 내에서 고성능 컴퓨팅 데이터 센터 설계, 건설 및 운영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플라이드디지털의 웨스 커민스 CEO는 "이번 MAM과의 관계 확장은 어플라이드디지털이 업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HPC 데이터 센터 소유자, 운영자 및 개발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MAM의 앤톤 몰단은 "어플라이드디지털은 북미 전역에서 컴퓨팅 요구에 적합한 독특한 전력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자로 어플라이드디지털은 AI 혁신을 위한 차세대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