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6(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

정성 성인기저귀,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제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658,765개를 분석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중에서 성인 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1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디펜드 성인기저귀, 대한 보청기, 세기 보청기,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포낙 보청기, 스타키 보청기,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참사랑 성인기저귀, 시그니아 보청기, 오티콘 보청기, 아이온 지팡이, 케어웰 시니어영양죽, 애슬론 성인용보행기, 애니릴리프 성인기저귀, 핫서클 시니어 안마기, 와이덱스 보청기, 벨톤 보청기, 키퍼스 성인기저귀, 아오스 시니어 찜질기, 유니트론 보청기, 다나은 시니어 찜질기, 레보텍 지팡이, 웰더스 시니어침대, 허브결 시니어 찜질기, 이끌랩 지팡이, 살졸 성인용 보행기 순으로 분석됐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96 소통지수 404,331 커뮤니티지수 489,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6,1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7,541과 비교해보면 1.59% 상승했다.​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080 소통지수 228,557 커뮤니티지수 333,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41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18,156과 비교해보면 19.25% 하락했다.​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77 소통지수 144,261 커뮤니티지수 401,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17,252와 비교해보면 17.3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6,646,185개와 비교하면 14.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4% 상승, 브랜드이슈 23.36% 하락, 브랜드소통 18.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안전하다, 부드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매직 팬티, 성인용 기저귀, 안심샘가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5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