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니베아 바디로션, 3위 더마비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024년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437,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5년 1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니베아, 더마비, 뉴트로지나, 아비노, 록시땅, 피지오겔, 해피바스, 비오템, 도브, 바이레도, 르라보, 빅토리아시크릿, 롤리타렘피카, 엘리자베스아덴, 아워스킨, 쿤달, 카밀, 바이오더마, 바디판타지, 밀크바오밥, 사봉, 앙방, 몰튼브라운, 부케가르니, 배스앤바디웍스, 랑방, 유세린, 더프트앤도프트, 필로소피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965,279 소통지수 618,290 커뮤니티지수 1,185,7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9,30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07,966과 비교해보면 25.42% 상승했다.
2위, 니베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698 소통지수 252,504 커뮤니티지수 1,611,4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2,6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9,714와 비교해보면 13.65% 상승했다.
3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403 소통지수 369,486 커뮤니티지수 917,6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2,5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87,366과 비교해보면 4.2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1,756,676개와 비교하면 16.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3% 상승, 브랜드소통 2.19% 하락, 브랜드확산 26.9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