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7(금)

플러그파워(PLUG),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1조 6천 6백억 원 규모의 대출 보증 체결

승인 2025-01-17 06:59:03

플러그파워(PLUG, PLUG POWER INC )는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1조 6천 6백억 원 규모의 대출 보증을 체결했다.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16일, 플러그파워(증권코드: PLUG)는 미국 에너지부의 대출 프로그램 사무소로부터 1조 6천 6백억 원 규모의 대출 보증을 체결했다.

이번 대출 보증은 미국 전역에서 제로 또는 저탄소 수소를 대규모로 생산하고 액화하기 위한 최대 6개의 프로젝트 건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플러그파워의 CEO인 앤디 마시(Andy Marsh)는 "에너지부와의 대출 보증 최종화는 미국 내 제조 및 수소 생산 능력 확장의 중요한 단계로, 이는 미국 전역에서 많은 고품질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이어 "탄소 배출을 줄이고 미국 에너지 그리드의 회복력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수소 경제는 국가 안보 이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미국이 글로벌 에너지 기술 개발 및 배치의 최전선에 남도록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대출 보증은 플러그파워의 텍사스주 그레이엄(Graham) 수소 생산 공장 건설을 지원하며, 이 공장은 이번 자금 지원의 첫 번째 수혜자가 된다.

이 공장은 인근 풍력 발전소의 전력을 이용하여 운영되며, 로체스터(N.Y.)에 위치한 플러그파워의 전해조 스택과 휴스턴(Houston) 시설에서 제작된 액화 및 저장 시스템을 활용한다.

플러그파워의 현재 수소 생산 네트워크는 조지아주 우드바인(Woodbine), 테네시주 찰스턴(Charleston), 루이지애나주 생가브리엘(St. Gabriel)에 위치한 공장을 포함하며, 액체 수소 생산 능력은 하루 약 45톤에 달한다.

플러그파워는 북미와 유럽 전역에 걸쳐 그린 수소 고속도로를 운영할 계획이며, 전해조 및 연료 전지를 생산하기 위한 최첨단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고 있으며, 2028년 말 상업 운영을 목표로 여러 그린 수소 생산 공장을 개발하고 있다.

플러그파워는 고객에게 직접 또는 합작 투자 파트너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그린 수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발표는 플러그파워의 향후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수소 경제의 발전이 미국의 에너지 독립성을 강화하고 청정 에너지 혁신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플러그파워는 자금 조달 및 운영에 있어 여러 위험 요소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은 향후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따라서 투자자들은 이러한 리스크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