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7(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25년 1조 1571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17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2,743,460개를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젝시믹스, 안다르, 나이키, 룰루레몬, 아디다스, 언더아머, 유니클로, 탑텐,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휠라, 데상트, 뉴발란스, 스파오, 스케쳐스, 프로스펙스, 비너스, 세컨스킨, 아식스, 지오다노, 푸마, 스팽스, 컬럼비아, 윈드스카프, 르까프, 씨엘코코, 아키클래식, 르꼬끄스포르티브, 로라로라, 프런투라인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069 소통지수 92,436 커뮤니티지수 157,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45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26,455와 비교해보면 6.10% 하락했다.​

2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120 소통지수 108,123 커뮤니티지수 117,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36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1,310과 비교해보면 11.54% 하락했다.​​

3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62 소통지수 131,132 커뮤니티지수 112,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3,528과 비교해보면 16.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2,836,365개와 비교하면 3.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56% 하락, 브랜드소통 6.93% 하락, 브랜드확산 4.2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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