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청정원 호밍스 ‘수제손만두’는 김치와 고기 두 가지 맛이다. 두 제품 모두 정통 개성 방식으로 당면 대신 국산 돼지고기와 절임배추를 비롯한 다섯 가지 채소, 두부 등을 가득 채워 아삭한 식감과 꽉 찬 채즙까지 맛볼 수 있다. 또, 만두 소에 참깨를 통째로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전골이나 만둣국 등 국물 요리에 사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수제손만두 김치’에는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매콤하고 시원 깔끔한 맛을 더했다.
청정원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집약한 만두피도 주목할 만하다. 찹쌀가루를 사용해 만든0.85mm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로 전문점에서 정성스럽게 빚은 개성식 수제만두 모양을 구현했다. 또, 만두피의 날개 부분인 접합부를 만두 하단으로 넣어 국물 요리 시 접합부가 벌어지면서 만두피와 소가 분리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동원F&B, 요리 양념 브랜드 ‘하루미’ 론칭··· 양념장 시장 공략
동원F&B가 요리 양념 전문 브랜드 ‘하루미’를 론칭했다.
하루미는 양념장 한 팩이면 고기를 비롯한 각종 요리를 손쉽게 완성시키는 만능 양념 브랜드다. 브랜드명에는 ‘하루 중 가장 나다운 식사를 제안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하루미는 동원F&B의 액상 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분말 조미료 ‘참치다시’에 이은 조미소스 제품으로, 향후 저당·글루텐프리(Gluten-free)·할랄 인증 등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양념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첫 선을 보이는 하루미 양념 소스는 고기양념 4종이다. 소갈비·소불고기·돼지갈비·돼지불고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기 부위·용도에 맞춰 양념을 붓기만 하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양파, 생강, 사과 등 국산 자연재료를 넣어 만들었으며, 대체당인 알룰로스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디슈가’를 활용해 고기양념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당 함량이 50% 이상 낮다.
티아시아, 베트남 정통의 깊고 진한 맛 살린 ‘쌀국수 세트’ 선보여
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에 딱 어울리는 쌀국수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티아시아 쌀국수X면기 세트’를 선보였다.
‘티아시아 베트남 쌀국수 소스’는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현지 정통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잘 우린 소고기 육수의 깊은 감칠맛과 스타아니스, 커리안더 그라운드 등 이국적인 향신료가 어우러져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손쉽게 하노이식 국물을 완성할 수 있다.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가 선택한 ‘티아시아 라이스 누들’은 쌀 100%로 만들어 면발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소면 같이 스틱형으로 담겨, 꺼내서 삶을 때 편리하고, 면끼리 엉키지 않아 조리하기도 쉽다. 해외 현지의 식품 안전 및 우수제조시설 인증(HACCP 등)을 받은 곳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티아시아 에스닉 쌀국수 면기’는 넉넉한 사이즈와 세련된 꽃무늬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숙주, 고기 등을 풍성하게 얹은 쌀국수를 담으면 현지 식당이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못지 않은 홈테이블이 완성된다.
하림, 신제품 ‘오!늘단백 프로틴바’ 출시 기념 신상위크 진행
하림의 신제품 ‘오!늘단백 초코바’가 21~27일 일주일간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난다.
하림 ‘오!늘단백 초코바’는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겉면을 풀 코팅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3g으로 낮췄다. 개당 16g의 단백질과 7,000mg 이상의 식이섬유를 포함해 매끼 챙겨 먹기 어려운 영양소를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다. 또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오!늘단백 초코바’는 ‘밀크초코 카라멜 맛’과 ‘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맛’ 2종이다. 카라멜 맛은 달콤한 카라멜의 풍미가 매력적이며 부드러운 단백질 크런치로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피스타치오 맛은 진한 초코에 피스타치오와 통아몬드가 아낌없이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하림몰에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특별 할인 판매하며, 21일 쇼핑라이브에는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 혜택도 준비했다.
하이트진로, ‘경기떡집’과 협업 설 선물세트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66년 전통의 ‘경기떡집’과 함께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경기떡집은 1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됐으며, ‘서울 3대 떡집’으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브랜드와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를 경기떡집 상품들과 함께 구성해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논알코올 맥주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만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특수효모를 사용해 발효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발효 공법이 적용됐으며,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의 소실이 없는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 캐나다산 맥아 등 엄선된 품질의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몰트향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알코올 도수 1도 미만의 저칼로리 비알코올 맥주(350ml기준 50kcal)로, 클라우드의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되어 브랜드 통일성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완벽한 일상메이트,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라는 콘셉트에 맞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와 함께 한 콜라보 삽화를 칠성몰, 네이버스토어 등 온라인몰을 통해 공개했다. 더불어 오는 2월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5서울리빙디자인페어’ 현장에서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이마트24, 고석현 셰프와 맛집 메뉴 간편식으로 선보여
이마트24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고석현 셰프’와 손잡고 먹거리 상품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고씨네고추장찌개정식, 고추장크림리조또, 양문비프버터치즈버거이다.
이마트24는 고석현 셰프가 운영하는 음식점인 ‘고씨네 고추장찌개’의 대표 메뉴인 ‘고추장찌개’를 편의점의 찌개도시락과 리조또 상품으로 재해석했다. ‘고씨네고추장찌개정식’은 삼겹살구이와 호박, 양파, 감자로 만든 고추장찌개를 메인으로 3가지 반찬(단무지무침, 어묵볶음, 계란말이)과 밥으로 구성됐다.
‘고추장크림리조또’도 고씨네 고추장찌개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상품이다. 매콤하면서 부드러운 고추장 크림 소스로 만든 리조또에 치즈를 더한 상품이다. 특히 압력솥의 원리를 활용한 파우치 상품으로 만들어,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면 뜨거운 증기가 파우치 내에 가득 차게 되면서 압력을 높여 더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양문비프버터치즈버거’는 고석현 셰프가 운영하고, 남영동에 위치한 소갈비 맛집인 ‘양문’의 시그니쳐 메뉴인 ‘버터소갈비’를 콘셉트로 해 버거로 만든 상품이다. 메뉴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버터 풍미가 가득한 비프 패티에 치즈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수건케이크 전국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28일 ‘세븐셀렉트 수건모양초코마시멜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건 케이크’는 중국 디저트인 ‘마오진젠’을 뜻하며, 얇은 피 안에 크림을 채운 음식으로 호텔 수건처럼 돌돌 말린 모양이라 수건 케이크라는 별칭이 붙었다. 수건케이크는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 들이 해당 상품을 먹는 일명 ‘먹방 영상’을 SNS에 게재하며 관심을 끌었으며, 일부 디저트 카페에서 출시하는 등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세븐셀렉트 수건모양초코마시멜로’는 중국 디저트 ‘마오진젠’을 모티브로 세븐일레븐만의 감각을 더한 상품이다. 기존 수건케이크와 외형은 비슷하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독특한 맛과 식감이 특징이다. 마시멜로우와 초콜릿을 혼합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특제 크레이프 안에 폭신하고 쫀득한 마시멜로우를 가득 채우고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초코쿠키 토핑을 더했다.
세븐셀렉트 수건모양초코마시멜로는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큰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다. 빵과 크림 등을 주재료로 만드는 기존의 수건케이크와는 달리 마시멜로우를 주재료로 해 냉장, 냉동, 가열 등의 방식을 통해 기호에 따라 원하는 식감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별도 용기에 옮겨 전자레인지에 10초가량 데우면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마시멜로우의 식감이 극대화되며, 마시멜로우에 초콜릿이 녹아 들어 쫀득한 초코 모찌 식감의 디저트로 재탄생된다. 또한, 살짝 얼린 상태로 섭취하면, 보다 단단한 제형의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