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1 08:21  |  금융·증권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24년 12월 21일부터 1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83,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K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2,362 미디어지수 697,340 소통지수 342,162 커뮤니티지수 400,208 사회공헌지수 381,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4,06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37,965와 비교해보면 0.69% 상승했다.​

​2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636 미디어지수 464,187 소통지수 316,280 커뮤니티지수 346,522 사회공헌지수 382,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6,4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98,694와 비교해보면 9.88% 상승했다.​

3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013 미디어지수 408,478 소통지수 261,779 커뮤니티지수 396,828 사회공헌지수 174,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8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3,667과 비교해보면 30.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나금융지주 ( 대표 함영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311,775개와 비교하면 11.2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8% 하락, 브랜드이슈 25.80% 상승, 브랜드소통 6.57% 하락, 브랜드확산 22.82% 상승, 브랜드공헌 15.6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