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SK매직이 디자인은 물론 기능과 성능을 대폭 강화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14S)’로 얼음물 정수기 원조 대세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SK매직이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직수형 얼음 정수기다. 특히,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초소형 직수 정수기와 함께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핵심 성능인 제빙량도 압도적이다.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을 생산하며, 대용량 아이스룸을 갖춰 여름철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얼음과 물을 모두 직수 방식으로 제공해 신선함을 유지하며,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또, 얼음을 더 투명하고 단단하게 만들고 오래된 얼음이 먼저 배출되지 않도록 구조를 개선했다.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올(All)-직수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미세 플라스틱 등 각종 유해물질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의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디자인이다. 화사한 파스텔 톤의옵틱 화이트, 파스텔 세이지 그린, 파스텔 핑크, 파스텔 블루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해 다양한 인테리어에 맞춰 나만의 주방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돋보인다. 온수는 유아수, 차, 온수, 고온수(약 100도)로 4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출수 용량 역시 120ml에서 1,000ml까지 선택할 수 있다. 얼음물 역시 4단계로 용량을 세분화해 필요한 양만큼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위생 관리 시스템도 한층 강화됐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술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는 5일 주기로 직수관을 살균하며, UV 살균 기술로 코크와 아이스룸을 정기적으로 소독한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물은 자동 배수되어 항상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정수기 핵심인 필터는 프리 블록카본 필터와 복합 나노 PAC 필터를 탑재했다. 총 6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적용해 물 맛과 몸에 좋은 미네랄은 살리고, 물 속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은 완벽하게 제거해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필터 교체도 간편하다.
셀프형 상품의 경우, 교환 시기에 맞춰 정기 배송된 필터를 가볍게 돌려 꽂기만 하면 된다. 필터를 측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시키거나, 주변에 위치한 물건을 따로 치울 필요 없이 정수기 전면부 커버만 열어 교체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SK매직은 전문 관리 서비스를 통해 4개월 또는 12개월 단위로 사용자 맞춤 관리를 제공하며, 연 1회 아이스룸 무상 교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 외에도 출시 기념으로 방문 관리 혜택을 확대 제공하며,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등록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