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23(목)

K-뷰티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24년, 폭발적인 매출 성장 기록

어노브, 24년 전년 比 국내 190%·해외 213% 매출 증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이코닉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국내와 해외 헤어케어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어노브는 2024년 전년 대비 국내 종합 매출 190%, 해외 매출 213% 증가로 국내외 성공적인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한 어노브의 높은 제품력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바탕으로 브랜드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를 입증한 점이 성과 요인으로 비친다.

현재 어노브는 글로벌 앰버서더 세븐틴 민규, 배우 노윤서와의 캠페인 및 감도 높은 비주얼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4년 11월에 진행한 ‘이터널 아우라 성수’ 팝업 행사를 통해 첫 프래그런스 라인 헤어 퍼퓸까지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아이코닉 퍼스널 케어 브랜드로 발돋움을 성공적으로 해냈다.

헤어케어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K-뷰티 성장을 이끈 어노브 베스트셀러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엘르 뷰티 어워즈 2025 코리아 부문 컨디셔너 카테고리 수상, 올리브영 어워즈 국내 및 글로벌 부문 각각에서 헤어케어 1위를 하며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딥 데미지 리페어 샴푸'는 샴푸 부문 2위를 수상하며 총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어노브는 24년 올리브영 헤어케어 카테고리에서 최대 매출 기록을 갱신하며 국내 유통 채널에서 지배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헤어케어 시장을 이끄는 어노브는 해외 시장에서의 가파른 성장 또한 두드러진다. 특히 일본에서는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한편, 어노브는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높이며 K-헤어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