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24(금)
엑시큐어(XCUR, EXICURE, INC. )는 GPCR 테라퓨틱스와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엑시큐어는 2025년 1월 23일, 엑시큐어(증권코드: XCUR)가 2025년 1월 19일 GPCR 테라퓨틱스와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엑시큐어는 GPCR로부터 GPCR 테라퓨틱스 USA의 모든 발행 및 유통 주식을 인수했다. 주식 매매 계약에 따른 거래는 계약 체결과 동시에 완료되었으며, GPCR USA는 계약 체결 직전까지 GPCR의 완전 자회사였다.

주식 매매 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엑시큐어와 GPCR는 특정 지적 재산 및 특허와 관련된 기술을 추가 개발하고 상용화하기 위한 라이선스 및 협력 계약(L&C 계약)을 체결했다. L&C 계약에 따르면 엑시큐어는 임상 시험, 마케팅 승인 및 순매출과 관련된 특정 이정표 이벤트 달성 시 GPCR에 이정표 지급을 해야 하며, 순매출의 최소 10%에 해당하는 반복 로열티 지급도 포함된다.

GPCR USA는 현재 피나 카르다렐리 박사가 이끄는 생명공학 회사로, 혈액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2상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 시험은 G-CSF, GPC-100(부리사포르) 및 프로프라놀롤의 병용 투여를 포함한다. 카르다렐리 박사는 "2025년 1월에 두 명의 추가 환자가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GPCR USA는 4월 말까지 20명의 환자에게 GPC-100 투여를 완료하고, 9월에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GPCR USA는 미국 혈액학회에서 CXCR4 및 ADRB2(베타-2 아드레날린 수용체) 억제가 줄기세포 동원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부리사포르와 프로프라놀롤, G-CSF의 병용 요법에 대한 10명의 환자에서의 중간 데이터는 유망한 결과를 보였다. 치료 요법이 자가 줄기세포 이식에 충분한 CD34+ 줄기세포를 동원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특히 부리사포르는 동원제와 백혈구 채집을 같은 날에 투여할 수 있게 해주었다.이러한 동원 속도는 FDA 승인 약물인 플레리사포르나 모티사포르와 차별화된다.중성구 및 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