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이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최첨단 피트니스 기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테크노짐은 지난해 서울 강남구에 677㎡(총 5층) 규모의 ‘테크노짐 센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크노짐 센터 코리아는 총 5층 규모(677㎡)로 설계된 체험형 전시장으로, 지난해 문을 열고 국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공간은 최신 디지털 피트니스 기술과 테크노짐의 다양한 기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최근 테크노짐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예약을 통해 테크노짐의 대표 제품뿐 아니라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테크노짐 체크업’과 ‘바이오스트렝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테크노짐 체크업’은 개인의 신체적·정신적 상태를 6가지 영역으로 분석해 나이에 따른 건강 상태를 측정하는 기술로, 웰니스 에이지(Wellness Age)를 산출해 맞춤형 피트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바이오스트렝스’는 AI 기반으로 사용자의 신체 조건에 맞는 저항을 자동으로 설정해 최적의 운동 효과를 제공하며, 부상 위험을 낮추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구는 해외에서 피트니스 센터는 물론 재활병원과 클리닉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테크노짐 코리아 관계자는 “단순 제품 체험을 넘어 디지털 피트니스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무이한 공간으로 최근 스마트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방문객이 늘어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라며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해 테크노짐 체크업과 바이오스트렝스 체험 또한 한시적 전 고객 대상 무료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테크노짐은 설 명절을 맞아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강남 전시장과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유산소 기구 라인 6종에 대해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ELLO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테크노짐 마이런, 사이클, 리클라인 라이브 500, 런 퍼스널 등이 포함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테크노짐 마스터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한 달간의 1:1 온라인 PT 이용권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