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24(금)
[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자영업자들을 위한 1:1 맞춤형 무료 컨설팅 프로그램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을 새롭게 선보인다.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 1기’는 카페와 디저트 업종을 대상으로 총 14명을 선정하며, 2월 9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신청을 받는다. 1기는 2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되며, 모든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올해 안에 두 차례 추가 모집도 계획 중이다.

컨설팅 프로그램은 가게 현황 진단을 시작으로 품질 개선, 손익 구조 개선, 운영 활성화 등을 위한 구체적 솔루션을 제안하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운영 성과를 측정하고 배민 전문가와 외식업 전문가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한다. 모든 과정은 맞춤형 교육과 1:1 컨설팅 형식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진행된 ‘배민가게 밀착 컨설팅’의 성과를 기반으로 발전된 형태다. 당시 참여 업주 14명은 평균 주문 수가 149%, 매출은 131%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는 교육 기간을 단축하고, 업종별 맞춤형 카테고리를 도입해 효율성과 성과를 높였다. 1기는 카페와 디저트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한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배달 가게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가게 성장을 지원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작년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더 확대 운영하여 더 많은 업주들의 성장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