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
(d’Alba)가
2024년 해외 매출 약
1,400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의 약
45%의 비중을 수출로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
지난
24년
3분기 말 기준 달바글로벌의 전체 매출 중
, 해외 매출 비중은 약
40%로서 전기의
19% 대비
21% 상승해 국내 화장품 관련 기업
74개사 중 가장 높은 해외 매출 비중 증가율을 기록한 바 있다
.
달바는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들을 바탕으로 성장하여
2023년까지는 국내 매출이 약
80%에 달하는 브랜드였다
. 주력상품인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이
‘승무원 미스트
’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올리브영
, 네이버
, 쿠팡 등 주요 채널에서 판매
1위
, 2023년 국내 시장 매출 약
1600억원으로 스킨케어 인디 브랜드 중 국내 화장품 매출
1위를 차지했다
.
일본은
2023년 대비
2024년 매출이
3배 이상 늘어나
300억대를 달성했다
. 립스
2024 베스트 코스메
1위
, 큐텐
/라쿠텐
/아마존
/앳코스메에서 스프레이 세럼과 워터풀 톤업 선크림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며 실적을 이끌었고
, 최근 신제품
‘플럼핑 립 글로우 무드 볼류마이저
’ 3종이 런칭
30분만에 초도 물량을 완판하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현지 고객들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러시아에서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400억대 매출을 보였다
. 골드애플 럭셔리 브랜드 카테고리에서 타 럭셔리 브랜드들에 이은 전체
3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리를 잡았고
, 주요 제품들이 와일드베리
, Ozon 등 주요 채널에서도 카테고리
1등을 차지했다
.
미국과 유럽은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과 워터풀 선크림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300억대 매출을 달성했다
. 주요 제품들이 미국
, 캐나다
, 스페인
, 독일
, 영국
, 이탈리아 아마존 카테고리
1위에 오르며 꾸준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 글로벌 초대형 리테일사들의 입점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
동남아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성장한
250억 수준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베트남 최대 이커머스 채널인 쇼피에서 로레알
, 라로슈포제와 함께 스킨케어 카테고리
Top 3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고 인도네시아
, 필리핀
, 태국
, 말레이시아
, 싱가폴 등 타 아세안 국가에서도 빠르게 매출을 확장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회사 관계자는
“회사의
DNA가 글로벌 브랜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 한국 주요 채널에서 협업 역량을 키우며 차분히 내공을 다진 것이 해외 성장의 발판이 되었다고 보며 네이버
, 올리브영 등 한국 주요 채널
1위 실적이 해외 채널
1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점이 고무적이다
”라며
”올리브영 등 국내 뷰티채널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다른
K 뷰티 브랜드들에게도 좋은 레퍼런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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