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아웃도어스(JOUT, JOHNSON OUTDOORS INC )는 2025 회계연도 첫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3일, 존슨아웃도어스(증권코드: JOUT)는 2024년 12월 27일로 종료된 첫 회계 분기의 운영 결과를 발표했다.
헬렌 존슨-라이폴드 회장은 "지속적인 시장의 도전, 신중한 소매 및 거래 채널 환경, 그리고 경쟁 압력으로 인해 첫 분기 매출과 수익성이 감소했다. 우리는 강력한 소비자 중심 혁신에 투자하고, 시장 진입 전략을 강화하며,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변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첫 분기는 일반적으로 주요 판매 시즌을 앞두고 가장 낮은 매출과 이익을 생성하는 경향이 있다. 이번 분기 총 매출은 1억 76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 1억 3,860만 달러에 비해 22% 감소했다. 낚시 부문 매출은 25% 감소했으며, 이는 지속적인 시장의 어려움과 경쟁적인 역학, 그리고 지난해 분기 신제품의 강한 판매에 기인한다. 캠핑 및 수상 레크리에이션 부문 매출은 12% 감소했으며, 이는 소비자 수요의 일반적인 감소에 주로 기인한다.다이빙 부문 매출은 모든 지역에서 시장 수요가 약화되면서 10% 감소했다.
총 운영 손실은 2,02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 운영 이익 5만 달러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 총 매출 총 이익률은 29.9%로, 지난해 같은 분기 38.1%에 비해 하락했다. 이익률 감소는 주로 불리한 간접비 흡수와 불리한 제품 믹스, 그리고 증가한 판촉 가격 때문이었다. 운영 비용은 5,242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만 달러 감소했으며, 이는 주로 분기 간 판매량 감소와 회사의 연기된 보상 계획에 대한 비용 감소에 기인한다.
세전 손실은 1,89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 세전 이익 59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다. 순손실은 1,530만 달러, 즉 희석 주당 1.49 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 순이익 400만 달러, 즉 희석 주당 0.38 달러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 유효 세율은 19.2%로, 지난해 같은 분기 33.0%에 비해 낮아졌다.
2024년 12월 27일 기준으로 회사는 현금 및 단기 투자 자산이 1억 1,600만 달러에 달한다. 감가상각 및 상각 비용은 48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500만 달러에 비해 소폭 감소했다. 자본 지출은 현재 분기 41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50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다.
2024년 12월, 회사의 이사회는 2025년 1월 9일 기준 주주에게 분기 배당금을 승인했으며, 이는 2025년 1월 23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데이비드 W. 존슨 부사장은 "우리는 역사적으로 가장 느린 분기에서 운영 결과에 실망했지만,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를 통해 일부 이익 손실을 완화할 수 있었다. 우리는 재고 수준 관리에서도 진전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회사는 2025년 2월 3일 오전 11시(동부 표준시)에 컨퍼런스 콜 및 오디오 웹캐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웹캐스트는 존슨아웃도어스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으며, 통화의 재생은 30일 동안 인터넷에서 제공된다. 2024년 12월 27일 기준으로 회사는 현금 및 단기 투자 자산이 1억 1,600만 달러에 달하며, 총 자산은 6억 1,286만 달러로 보고되었다.총 부채는 1억 7,258만 달러로, 주주 자본은 4억 4,028만 달러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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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