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04(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891,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2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순이었다.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803 미디어지수 390,405 소통지수 461,405 커뮤니티지수 284,326 사회공헌지수 348,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3,45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27,612와 비교해보면 3.33% 하락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461 미디어지수 319,161 소통지수 338,423 커뮤니티지수 360,978 사회공헌지수 580,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6,82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46,069와 비교해보면 3.48% 상승했다.​

3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81,599 미디어지수 273,947 소통지수 281,334 커뮤니티지수 363,010 사회공헌지수 175,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5,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60,962와 비교해보면 5.16% 하락했다.​

4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264 미디어지수 159,629 소통지수 291,427 커뮤니티지수 335,074 사회공헌지수 331,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9,61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9,462와 비교해보면 2.31% 하락했다.​

5위,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208 미디어지수 206,407 소통지수 241,578 커뮤니티지수 249,167 사회공헌지수 351,8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2,22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424와 비교해보면 8.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한광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243,803개와 비교하면 3.4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4% 하락, 브랜드이슈 2.95% 하락, 브랜드소통 1.05% 하락, 브랜드확산 0.74% 상승, 브랜드공헌 8.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