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05(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789,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델리프, 비브, 베베숲, 루이비앙, 킹, 비컴, 순둥이, 크리넥스, 베베앙, 아이러브베베, 보솜이, 미엘, 붕어빵, 물따로, 네츄럴오가닉, 스마트에코, 달곰이, 도담이, 꿈토리, 릴리유, 도리도리, 시치미, 올프리, 마미요, 클레보스, 앙쥬르, 한스웰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325 소통지수 500,371 커뮤니티지수 531,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1,1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6,883과 비교해보면 1.23%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610 소통지수 631,668 커뮤니티지수 302,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1,3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60,245와 비교해보면 7.66%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640 소통지수 393,902 커뮤니티지수 355,1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4,64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4,854와 비교해보면 18.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544,535개와 비교하면 2.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5% 상승, 브랜드소통 9.09% 상승, 브랜드확산 3.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도톰하다, 안전하다, 자극없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육아 물티슈, 신생아 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9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