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2월 6일부터 'Where All Love Comes Together(모든 사랑이 모여 특별한 기억이 되는 곳)'를 주제로 새로운 음료, 디저트, MD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한정으로 출시되는 신메뉴는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다.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오트와 아몬드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로스팅한 아몬드를 넣은 크림과 바삭한 아몬드 토핑을 얹어 풍미를 강조했다.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부드러운 헤이즐넛 초콜릿 크림이 특징으로,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루며 달콤 쌉싸름한 맛을 낸다. 이와 함께 상큼한 딸기 맛이 돋보이는 '스타벅스 딸기 라떼'도 지속 판매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도 출시된다. '키친205 딸기 치즈 케이크'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와 생딸기, 생크림, 딸기 콩포트가 어우러진 디저트로, 딸기 케이크 전문점 '키친205'와 협업해 완성됐다. '딸기 쏙 화이트 롤'은 화이트 시트에 딸기 생크림을 채우고 신선한 생딸기를 올려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하트,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이 담긴 '스위티 베어 초콜릿', 건조 딸기가 씹히는 '베리 핑거 초콜릿', 진한 코코아 풍미를 지닌 '스타벅스 초코 쿠키' 등 다양한 시즌 한정 제품이 준비됐다.
MD 상품은 핑크, 블루, 크림 색상에 하트, 리본, 토끼 등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밸런타인데이의 분위기를 담아냈다. 토끼 모양의 '스위티 버니 머그(355ml)', '스위티 버니 머그&소서(237ml)'는 선물용으로 적합하며, 글로벌 텀블러 브랜드 오왈라와 협업한 'SS 스위티 오왈라 트래블 콜드컵(710ml)'과 'SS 디어러브 오왈라 트래블 콜드컵(1185ml)'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MD 상품은 1인당 품목별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채널에서는 2월 6일 0시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스타벅스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월 6일부터 12일까지 사이렌 오더로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를 구매하면 별 3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2월 14일까지 '베리 핑거 초콜릿', '돌체 핑거 초콜릿', '헤이즐넛 볼 초코 밀크/모카' 등 일부 초콜릿 제품을 구매하면 품목당 별 2개를 추가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밸런타인데이 상품 및 이벤트와 함께 스타벅스를 찾은 모든 고객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설렘과 사랑이 가득한 2월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