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06(목)

팀홀튼, ‘시티 캠페인’ 첫 주자로 몬트리올 선정… "커피 한잔에 담긴 캐나다의 매력"

승인 2025-02-06 10:48:54

팀홀튼, 한 잔의 커피에 캐나다 도시 매력 담은 ‘시티 캠페인’ 전개 [팀홀튼 제공]
팀홀튼, 한 잔의 커피에 캐나다 도시 매력 담은 ‘시티 캠페인’ 전개 [팀홀튼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캐나다의 대표 커피 브랜드 팀홀튼(Tim Hortons)이 ‘시티 캠페인’을 통해 각 도시의 특색을 반영한 커피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캐나다 주요 도시의 독창적인 문화와 감성을 담은 새로운 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로, 그 첫 번째 도시는 ‘캐나다 속 작은 프랑스’ 몬트리올이다.

광활한 자연경관과 예술, 미식 등 다양한 요소가 공존하는 캐나다의 도시들을 조명하며,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몬트리올은 프랑스의 우아함과 캐나다의 따뜻한 정서가 공존하는 도시로, 예술과 음악이 어우러진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팀홀튼은 이러한 몬트리올의 매력을 ‘몬트리올’이라는 이름의 신메뉴 커피로 구현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위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프랑스식 캐나디안 크림 커피로, 크리미한 질감과 고소한 맛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커피 출시와 함께 팀홀튼은 몬트리올의 감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캐나다 대표 항공사 에어캐나다와 협업해 몬트리올 직항 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3월 5일까지 진행한다. 신메뉴 ‘몬트리올’을 주문하면 가상의 항공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매장 내 티켓 박스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인천-몬트리올 왕복 항공권이 제공된다.

몬트리올이 세계 최대 재즈 축제 개최지로 유명한 점을 반영한 특별 공연도 열린다. 오는 2월 20일, 팀홀튼 신논현역점에서 ‘몬트리올 나잇(Montréal Night)’ 재즈 공연이 진행된다. 사전 참가 신청은 팀홀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며, 공연 당일에는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도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몬트리올 커피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그니처 글라스 컵 증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3월 5일까지 앱을 통해 신메뉴를 주문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며, 3장을 모으면 컵 교환 쿠폰이 지급된다.

팀홀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새롭게 런칭한 시티 캠페인은 단순히 새로운 맛과 향의 커피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에게 캐나다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매력적인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라며 “몬트리올을 시작으로 올해 캐나다 도시의 개성을 살린 커피 메뉴를 선보이면서 캐나다 국민 카페로서 팀홀튼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하나씩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