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07(금)
PLEX-ON(플렉스온), 1월 월간 드라마 차트 결과 발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K-드라마 시리즈의 글로벌 스탠다드 차트 플랫폼, PLEX-ON(플렉스온)이 1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에서는 7개 부문에 걸쳐 드라마와 배우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으며, 순위 변화와 새로운 얼굴들의 등장으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BEST SERIES 부문에서는 '오징어게임 시즌2' 1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시리즈임을 입증했다. 2위는 '엄마친구아들', 3위는 '지금 거신 전환은' 차지했으며 POWER RANKING 남자 부문에서는 김수현이 1위를 차지했 변우석정해인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여자 부문에서는 김혜윤이 1위에 올랐고, 김지원과 채수빈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BEST POPULARITY 부문에서도 변우석과 김혜윤이 각각 남녀 1위를 차지하며 대세 배우임을 증명했고 남자 부문 2위와 3위는 엄태구와 차은우가, 여자 부문은 김지원정소민이 차지했다.

BEST COUPLE 부문에서는 '엄마친구아들'의 정해인과 정소민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선재 업고 튀어'의 변우석과 김혜윤 커플, 3위는 '눈물의 여왕'의 김수현과 김지원 커플이 차지했다. 또한 BEST OST 부문에서는 정해인의 '꺼내지 못한 말' 1위를 차지했으며 이클립스(ECLIPSE)의 '소나기' 2위, 벨의See the Light’가 3위를 기록했다.

플렉스온 관계자는 "플렉스온의 차트 데이터는 '코리아드라마 어워즈'의 원천 데이터로 사용된다"며 "이는 드라마와 배우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플렉스온의 2월 선호도 조사는 2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기존에 셀럽챔프 앱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었던 선호도 조사는 2부터 마이원픽 앱에서도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2월 선호도 조사 참여는 셀럽챔프 앱과 마이원픽 앱을 통해 가능하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