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G마켓과 옥션이 매주 토·일요일 정기 할인 행사 ‘싸다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주말 쇼핑 수요를 겨냥한 프로모션으로,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역시 주말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싸다구’는 주말에 수요가 높은 여행·레저, 해외직구, 스타배송, 이마트몰, e쿠폰 등 5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8일과 9일 추천 상품으로는 ‘락토핏 골드’, ‘려 탈모전문케어 샴푸’, ‘코엑스아쿠아리움 입장권’, ‘나이키 에어맥스 클리어런스’(해외직구) 등이 포함되며, 해외직구 및 여행 상품에는 최대 12%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라이브방송도 함께 진행된다. 8일 오전 10시에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페레로로쉐’ 인기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도 마련했다. 9일 오전 10시에는 ‘사이판월드 가족여행’ 상품을 54만 원대부터 판매한다. 해당 방송은 G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G라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주말 쇼핑족을 위한 ‘스타배송’ 서비스도 강화된다. 평일 대비 주말 소비가 많은 간편가정식, 바디·헤어 제품 등을 중심으로 특가 행사를 운영하며, 토요일 오후 8시 이전 주문 시 일요일에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이가연 매니저는 “소비자 수요를 분석해 주말에 인기 있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할인과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