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08(토)

커드리널쎄라퓨틱스(CVKD), 최고 의학 책임자 임명으로 테카르파린 임상 개발 가속화

승인 2025-02-08 06:50:14

커드리널쎄라퓨틱스(CVKD, Cadrenal Therapeutics, Inc. )는 최고 의학 책임자를 임명해서 테카르파린 임상 개발을 가속화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6일, 플로리다.

폰테베드라 -- 커드리널쎄라퓨틱스(증권코드: CVKD)는 전문 심혈관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는 후기 단계 생물의약품 회사로, 새로운 비타민 K 길항제인 테카르파린의 임상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제임스 J. 퍼거슨 박사(MD, FACC, FAHA)를 새로운 최고 의학 책임자로 임명했다.

퍼거슨 박사는 25년 이상의 심혈관 분야 리더십 경험을 보유한 저명한 의학 전문가로, 후기 단계 임상 개발을 이끌 예정이다. 그는 LVAD 환자에 대한 주요 시험을 포함하여 생명-long 항응고 요법이 필요한 희귀 심혈관 질환의 적응증에 대한 임상 개발을 주도하고, 회사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한 비즈니스 개발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

퍼거슨 박사는 더글라스 W. 로소르도 박사를 대체하며, 커드리널은 로소르도 박사가 테카르파린 프로그램의 개발을 진전시키는 데 기여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커드리널의 CEO인 쿵 팜은 "퍼거슨 박사를 우리 팀에 환영하며, 그가 테카르파린의 후기 단계 임상 개발을 추진하고 적응증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퍼거슨 박사는 매티나스 바이오파마에서 최고 의학 책임자로 재직한 후 커드리널에 합류했으며,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여러 고위직을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커드리널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테카르파린의 후기 단계 임상 개발을 진행하고 70년 만에 비타민 K 표적 항응고의 첫 혁신을 가져오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커드리널쎄라퓨틱스는 희귀 심혈관 질환을 위한 전문 치료제를 개발하는 후기 단계 생물의약품 회사로, 테카르파린은 심장 장치가 이식된 환자에게 더 안전한 항응고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에는 LVAD 환자를 대상으로 테카르파린과 와파린을 비교하는 주요 3상 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커드리널은 테카르파린에 대해 말기 신장 질환 및 심방세동에 대한 희귀의약품 지정 및 신속 심사 지위를 받았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