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12(수)

AI 기반 혁신 아이디어 경연의 장… 실생활 적용 가능성 높은 60개 작품 최종 선정

패스트캠퍼스, AI 공모전  'GALA'  창의적 AI 솔루션 대거 발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는 AI 공모전 ‘2024 GALA(Generative AI Learning Award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총 400여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내부 심사와 전문위원 심층 심사, 대중 투표까지 약 2개월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30개 작품과, 특별상 30개 작품을 더해 총 60개 작품이 선정됐다. 심사에는 주재걸 카이스트 부교수, 변사범 플러스엑스 고문, 강수진 더 프롬프트컴퍼니 CEO를 비롯한 AI 분야 전문가 9명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AI 학습과 실무 적용의 가능성을 널리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본 공모전은 ChatGPT 활용 사례 부문, AI를 사용한 이미지·영상 제작 부문, AI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부문까지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각 부문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보인 작품들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hatGPT 활용 사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췟췟보안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모여 AI를 활용한 보안 환경 개선을 고민해왔다패스트캠퍼스 GALA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시도할 수 있었고, AI와 사람이 협력해 보안 솔루션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소중한 경험을 얻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CIC 대표는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이를 실무와 일상에 적용하는 창의적인 접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이번 공모전이 AI 활용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다양한 방면에서의 아이디어를 보여줌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AI를 활용하는 데 한계가 없음을 인식하고, 더 나아가 AI 교육과 실무 적용 사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