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릿지(LTBR, LIGHTBRIDGE Corp )는 우라늄-지르코늄 합금과 클래딩으로 시연 쿠폰 샘플을 공동 압출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라이트브릿지(라이트브릿지)는 2025년 2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혁신적인 핵연료 개발 노력의 중요한 이정표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아이오와 국립 연구소(INL)와 협력하여 우라늄과 지르코늄의 합금으로 구성된 쿠폰 샘플을 성공적으로 공동 압출하는 시연을 수행했다.이 쿠폰 샘플은 핵급 지르코늄 합금 재료로 만들어진 외부 클래딩을 갖추고 있다.
INL에서 실시된 공동 압출 과정은 지르코늄 합금 클래딩에 둘러싸인 금속 합금 블록을 다이를 통해 압출하여 약 8피트 길이의 원통형 막대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 시연의 비디오 데모는 라이트브릿지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연 쿠폰 샘플의 공동 압출은 라이트브릿지의 배틀 에너지 얼라이언스(BEA)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프로젝트 계약에 따른 주요 제작 이정표를 나타낸다.
시연 막대에 사용된 우라늄-지르코늄 합금은 라이트브릿지가 향후 상업적 라이트브릿지 연료™ 제품에 사용할 계획인 동일한 조성이다.
INL과 라이트브릿지는 이제 공동 압출된 쿠폰 샘플을 분석하여 압출 과정 매개변수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은 향후 농축 우라늄을 사용한 쿠폰 샘플 생산의 길을 열어주며, 이는 INL의 고급 시험로(ATR)에서 캡슐 방사선 시험을 거칠 예정이다.
이 시험 프로그램은 라이트브릿지의 고급 연료에 대한 중요한 방사선 성능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업적 배치를 위한 규제 라이센스 노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NL의 부소장 론 크론은 "이 이정표는 라이트브릿지 연료의 발전을 이끄는 협력과 혁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라이트브릿지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스콧 홀컴은 "이번 성공적인 공동 압출 시연은 INL과의 협력 노력에서 연료 제작 과정의 시연에 대한 지속적인 진전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라이트브릿지는 배틀 에너지 얼라이언스와 두 개의 장기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미국의 주요 핵 에너지 연구 및 개발 실험실인 아이오와 국립 연구소를 위한 것이다.
라이트브릿지는 최근 몇 년 동안 DOE의 핵 에너지 혁신 가속화 프로그램으로부터 두 차례 지원을 받았다.
이 회사는 MIT와 텍사스 A&M 대학교를 통해 DOE의 핵 에너지 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라이트브릿지의 혁신적인 연료 기술을 뒷받침하는 광범위한 전 세계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현재 라이트브릿지는 러셀 마이크로캡® 지수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라이트브릿지의 현재 재무상태는 안정적이며, 향후 상업적 배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