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13(목)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ROIC),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의 40억 달러 인수 완료

승인 2025-02-13 05:52:40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ROIC, RETAIL OPPORTUNITY INVESTMENTS CORP )는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가 40억 달러 인수를 완료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블랙스톤(증권코드: BX)과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이하 회사)는 블랙스톤 리얼 에스테이트 파트너스 X가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의 모든 발행 보통주를 주당 17.50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하는 거래를 완료했다.이번 거래는 약 40억 달러 규모로, 미지급 부채를 포함한 금액이다.

J.P. 모건은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의 독점 재무 자문사로 활동했으며, 클리포드 챈스 US LLP가 법률 자문을 제공했다.

블랙스톤의 재무 자문사로는 모건 스탠리, BofA 증권, 시티그룹, 웰스파고, 뉴마크, 이스트딜 시큐어드가 참여했다.블랙스톤의 법률 자문은 심슨 태처 & 바틀렛 LLP가 맡았다.이 거래는 2024년 11월 6일에 발표됐다.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는 완전 통합된 자가 관리형 부동산 투자 신탁(REIT)으로, 서부 해안의 인구 밀집 도시 시장에 위치한 식료품 중심 쇼핑 센터의 인수, 소유 및 관리를 전문으로 한다.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는 약 105만 평방 피트에 달하는 93개의 쇼핑 센터를 소유하고 있다.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는 서부 해안에만 집중하는 식료품 중심 쇼핑 센터 REIT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리테일오퍼튜니티인베스트먼트는 무디스, S&P 글로벌, 피치로부터 투자 등급의 기업 부채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스톤은 1991년에 설립된 글로벌 부동산 투자 리더로, 3,150억 달러의 투자자 자본을 관리하고 있다.

블랙스톤은 상업용 부동산의 최대 소유자로, 물류, 데이터 센터, 주거, 사무실 및 환대 등 모든 주요 지리 및 부문에서 자산을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다.

블랙스톤의 기회 투자 펀드는 전 세계적으로 관리가 미흡한 잘 위치한 자산을 인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블랙스톤의 Core+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안정화된 부동산 자산에 투자한다.

블랙스톤은 또한 글로벌 부동산 채무 사업을 운영하며, 자본 구조 및 위험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