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호텔스닷컴이 커플과 가족 여행객에 초점을 맞춘 MBTI 별 추천 여행지를 공개했다.
지난 1월 나홀로 및 단체 여행객을 위한 여행지를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친밀한 대상과 함께 여행하길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겨울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단거리 여행지를 선정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의 데이터에 따르면, 커플 여행은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유형이며, 일부 여행객들은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성격 유형에 따라 맞춤 여행지를 선정했다. 고요한 온천 휴양지부터 활기찬 도시 여행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지가 포함됐다.
커플 여행에 적합한 MBTI 유형으로는 ISFJ, ENTP, ISTJ, INTP가 선정됐다.
이들을 위해 추천된 여행지로는 베트남 무이네와 일본 마쓰야마가 포함됐다. 무이네는 평온한 리조트와 다양한 액티비티가 결합된 곳으로, 사전 예약이 가능한 투어나 독특한 머드 온천 체험을 제공해 체계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ISFJ와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ENTP 유형에게 적합한 여행지로 평가됐다.
한편, 일본 시코쿠 섬에 위치한 마쓰야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리조트인 도고 온센과 유서 깊은 마쓰야마 성이 있는 곳으로, 조용한 환경을 선호하는 ISTJ와 INTP 유형에게 안성맞춤이다.
가족 여행에 적합한 MBTI 유형으로는 ESTJ, ESFP, ENTJ, ESTP가 선정됐다.
이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중국 상하이와 일본 미야코지마다. 상하이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디즈니랜드, 전통적인 수향마을 등을 갖춘 대도시로, 철저한 계획 아래 여행을 즐기는 ESTJ와 사교적인 성향이 강한 ESFP에게 이상적인 장소로 꼽혔다.
한편, 미야코지마는 깨끗한 해변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로 유명해, 체계적인 여행 계획을 선호하는 ENTJ와 즉흥적인 활동을 즐기는 ESTP 유형이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추천됐다.
호텔스닷컴은 한국인 여행객들의 막바지 겨울 휴가를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페이로 30만원 이상 호텔을 예약하면 5,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네이버페이 프로모션을 2월 28까지 연장 진행한다. 여기에 10박 이상 투숙 시 리워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호텔스닷컴의 대표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인 '10+1'을 통해 국내 여행객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