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스트로 차은우,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워너원 황민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6,000,13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5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스트로 차은우,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황민현,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정국, 라이즈 원빈, 샤이니 키,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엑소 백현, 슈퍼주니어 규현, 빅뱅 태양, 슈퍼주니어 희철, 빅뱅 대성, 세븐틴 호시, 세븐틴 우지, 세븐틴 민규, 슈퍼주니어 시원, 샤이니 태민, NCT 도영, 라이즈 성찬, 더보이즈 주연, 방탄소년단 RM, 세븐틴 정한, 세븐틴 승관, 세븐틴 도겸, 세븐틴 원우, 워너원 옹성우, 샤이니 민호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614 미디어지수 1,398,239 소통지수 1,275,828 커뮤니티지수 1,840,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1,59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01,873과 비교해보면 1.15% 하락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0,188 미디어지수 1,212,602 소통지수 1,145,691 커뮤니티지수 1,967,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6,1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987,489와 비교해보면 13.41% 상승했다.
3위, 워너원 황민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869 미디어지수 650,350 소통지수 892,124 커뮤니티지수 1,201,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8,32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95,537과 비교해보면 299.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1,265,079개와 비교하면 6.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2% 상승, 브랜드이슈 9.94% 상승, 브랜드소통 0.58% 하락, 브랜드확산 7.7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관능적이다, 잘생기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핀란드 셋방살이, 광고모델, 얼굴천재'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86%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