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1(금)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영남이공대학교가 대구동부고등학교와 협력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직업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영남이공대는 19일 대구동부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교-대학 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맞춤형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1·2학년 대상 전공 체험 활동 지원, 주제 탐구 심화활동을 위한 멘토 교수 및 실험실 제공, 단체 교육 활동을 위한 장소 지원, 고교생 프로그램 운영 시 학생 참여 협조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전공 체험을 경험하고, 보다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대구동부고는 춘강교육재단 산하 교육기관으로, 1988년 개교 이래 학생 선택 중심형 자율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맞춤형 진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갖춘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교와 협력해 미래형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