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2(토)
대전대 '대전권 대학 연합 제 3차 대전 바이오헬스 포럼' 참가자들 기념촬영. [대전대 제공]
대전대 '대전권 대학 연합 제 3차 대전 바이오헬스 포럼' 참가자들 기념촬영. [대전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대전대학교는 지난 19일 교내에서 '대전권 대학 연합 제3차 대전 바이오헬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내 지·산·학·연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남상호 총장과 박충화 대외협력부총장(RISE 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대학들의 바이오헬스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바이오헬스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맞춤형 인재육성 방안 논의와 함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맹필재 회장의 '대전 바이오헬스 산업 현황 및 시사점'을 시작으로, 대전대 한종민 교수의 '대전권대학 산학협력협의체 공동 프로그램' 등 여러 발표가 진행됐다.

남상호 총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 바이오헬스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대전시를 중심으로 지역 기업과 대학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도 바이오헬스 분야의 인재 양성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