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2(토)
AIG(AIG,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 )은 후안 페레즈 이사가 선임됐다.

2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20일, AIG(미국 국제 그룹, Inc.)는 후안 페레즈를 독립 이사로 선임했다.

후안 페레즈는 세일즈포스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정보 책임자(CIO)로 재직 중이며, 즉시 이사직에 취임한다.AIG의 이사회는 페레즈의 선임으로 이사 수를 11명에서 12명으로 늘렸다.현재 페레즈는 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지 않다.

AIG 이사회는 페레즈가 뉴욕 증권 거래소 상장 기준에 따라 독립 이사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페레즈는 AIG의 2024년 연례 주주총회 및 위임장에 명시된 독립 이사를 위한 보상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페레즈는 AIG의 이사로 선임되기 위해 어떤 개인과의 협약이나 이해관계가 없으며, AIG의 이사나 임원과 가족 관계도 없다.AIG는 이번 선임을 발표하는 보도자료를 현재 보고서의 부록 99.1로 첨부했다.

AIG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페레즈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기술 경영자로, Fortune 500 기업에서 전략적 기술 이니셔티브를 이끌어왔다.그는 인공지능, 데이터 전략 및 디지털 전환에 대한 깊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세일즈포스에서 CIO로 재직하며 글로벌 IT 조직과 데이터 전략을 감독하고 제품 전략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다.

이전에는 UPS에서 CIO 및 엔지니어링 책임자로 근무하며 고급 분석의 채택을 주도하고 인공지능을 포함한 기술 구현을 이끌었다.

AIG의 피터 자피노 회장 겸 CEO는 "후안을 AIG 이사회에 환영하며, 데이터 및 디지털 전략을 발전시키는 데 그의 기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IG의 존 라이스 수석 독립 이사는 "후안의 기업 AI 최전선에서의 경험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선도 기업들과의 협력은 AIG가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잘 맞는다"고 언급했다.

후안 페레즈는 "AIG의 언더라이팅 수익성, 재무 성과 및 여러 주요 분야에서의 전략적 진전을 인상 깊게 생각한다. GenAI 및 대형 언어 모델 기반 솔루션 개발에 대한 AIG의 노력을 지지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산업 및 시스템 공학 학사 및 컴퓨터 및 제조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허쉬 회사와 와벡트 코퍼레이션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교 산업 및 시스템 공학부와 조지아 공과대학교 경영대학의 자문 위원회에도 참여하고 있다.

AIG는 전 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기업과 개인이 자산을 보호하고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보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보험 조직이다.

AIG는 미국 국제 그룹, Inc.의 마케팅 이름이며,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AIG의 자회사 또는 계열사에 의해 제공된다.

모든 국가와 관할권에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보장은 언더라이팅 요구 사항 및 실제 정책 언어에 따라 달라진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