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907,30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슈퍼대디, 팸퍼스, 킨도, 나비잠, 리베로, 군, 마미포코, 보솜이, 쿠잉, 모모래빗, 밤보, 네띠, 밤부베베, 슈베스, 메리즈, 네추럴블라썸, 베피스, 애플크럼비, 네이쳐러브메레, 대디베이비, 케이맘, 에코제네시스, 토디앙, 빌로기, 베슈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843 소통지수 459,111 커뮤니티지수 456,4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4,45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44,232와 비교해보면 4.39%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634 소통지수 401,232 커뮤니티지수 375,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1,6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68,894와 비교해보면 2.13%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488 소통지수 245,721 커뮤니티지수 320,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7,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1,533과 비교해보면 3.3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47,537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 상승, 브랜드이슈 1.47% 상승, 브랜드소통 6.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강력하다, 뽀송뽕하다, 얇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형 기저귀, 올데이 기저귀, 아기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87%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