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4(월)
 ‘동물아카데미 5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 [성공회대 제공]
‘동물아카데미 5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 [성공회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5학년도 상반기 ‘동물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동물자유연대와 협력해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동물보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3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10주간 진행된다. 서울 외 지역 거주자를 위해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 강의가 제공되며, 마지막 10강은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동시에 운영된다.

교육과정에서는 인간-동물관계의 역사와 기후위기, 동물의 현실과 대안, 동물철학, 미디어 속 동물 콘텐츠 분석, 인간과 동물 공존을 위한 공간 ‘생추어리’, 강화도 지역의 동물보호 활동 사례 등을 다룬다. 또한, 동물자유연대 온센터 탐방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강사진으로는 정경섭 동물아카데미 주임교수를 비롯해 남종영 기후변화와 동물보호소(가칭) 소장, 조윤주 VIP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소장, 건국대 몸문화연구소 임지연 교수, 이형주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대표, 고은경 한국일보 사회정책부 동물복지전문기자, 고광현 강화동물연대 활동가 등이 참여한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물권 문제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참가자는 “단순히 위기에 처한 동물을 걱정하는 차원을 넘어 동물권이 왜 중요한지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강의를 통해 인간 중심적인 사회 구조를 다시금 인식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료자에게는 성공회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강 신청은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