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5(화)
넥타쎄라퓨틱스(NKTR, NEKTAR THERAPEUTICS )는 제1형 당뇨병 환자 대상 임상 시험 계약을 체결했다.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24일, 델라웨어 주에 본사를 둔 넥타쎄라퓨틱스가 제1형 당뇨병 연구의 선두주자인 국제 임상 시험 네트워크인 TrialNet과 새로운 임상 시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는 새로운 발병 단계 3의 제1형 당뇨병 환자에서 넥타쎄라퓨틱스의 rezpegaldesleukin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계약에 따라 TrialNet이 연구를 수행하고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TrialNet은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지원을 받으며, 주로 국립당뇨병 및 소화기 및 신장 질환 연구소(NIDDK)를 통해 제1형 당뇨병을 위한 특별 법정 자금 프로그램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는다.

넥타쎄라퓨틱스는 연구에 필요한 rezpegaldesleukin을 공급하며, 협력 하에 rezpegaldesleukin 프로그램에 대한 모든 권리를 유지한다.

넥타쎄라퓨틱스의 연구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조너선 잘레프스키 박사는 "우리는 TrialNet의 뛰어난 팀과 협력하여 새로 진단된 제1형 당뇨병 환자에서 rezpegaldesleukin의 잠재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구는 약 70명의 성인 및 아동을 대상으로 rezpegaldesleukin의 안전성과 잠재적 효능을 조사하는 2상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임상 시험으로 진행된다.

넥타쎄라퓨틱스는 시험에 필요한 rezpegaldesleukin을 공급하고, 약리학적 분석 및 기타 분석을 포함한 연구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의 주요 목표는 12개월 동안 C-펩타이드 곡선 아래 면적을 보존하는 효능을 측정하는 것이다.이 연구는 2025년에 시작될 예정이다.

넥타쎄라퓨틱스는 rezpegaldesleukin이 자가 면역 및 염증 질환에서 면역 체계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는 잠재적인 치료제라고 설명했다.

현재 rezpegaldesleukin은 중등도에서 중증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한 2상 임상 시험인 REZOLVE-AD 연구와 심각한 탈모증 환자를 위한 2상 임상 시험인 REZOLVE-AA 연구에서 평가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rezpegaldesleukin에 대해 중등도에서 중증의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한 신속 심사 지정을 부여했다.

제1형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는 베타 세포가 완전히 또는 거의 완전히 파괴되어 평생 외부 인슐린에 의존하게 되는 면역 매개 질환이다.

넥타쎄라퓨틱스는 자가 면역 및 만성 염증 질환의 근본적인 면역학적 기능 장애를 해결하는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이다.

넥타쎄라퓨틱스의 주요 제품 후보인 rezpegaldesleukin은 두 개의 2상 임상 시험에서 평가되고 있으며, 아토피 피부염과 탈모증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넥타쎄라퓨틱스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www.nekt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