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경동대학교 강원도 원주 메디컬캠퍼스의 간호·의료·보건계열 학과 중 5개 학과가 최근 국가 자격시험에서 전원 합격을 기록했다. 특히 졸업생 362명을 배출한 간호학과가 대규모 인원에도 불구하고 100% 합격을 달성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국보건의료원이 발표한 간호사 국가시험 결과에 따르면, 경동대 간호학과 졸업생 전원이 합격했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00% 합격 기록을 이어간 것으로, 타 대학들과 비교해도 드문 성과다. 이와 함께 작업치료학과도 2년 연속 전원 합격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하반기 시행된 국가시험에서도 메디컬캠퍼스 내 4개 학과가 동일한 성과를 거둬 총 5개 학과가 100% 합격을 달성했다.
한지우 학장은 “경동대가 6년 연속 전국 최상위권 졸업생 취업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높은 국가시험 합격률이 있다”며, 학생들의 노력과 교수진의 지도, 대학의 지원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편, 경동대는 지난해 12월 한국교육개발원이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한 자료에서 졸업생 취업률 80.0%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인 64.6%보다 15.4%포인트 높은 수치로, 졸업생 1,500명 이상인 중대형 대학 중 6년 연속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