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5(화)
[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3일 본교에서 ‘베트남 유학생 채용 박람회 2025’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한 베트남 학생회(VSAK), VKLINKS Company, Study Korea News(SKN newspaper)가 주최하고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후원했다.

박람회는 한국에서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들에게 취업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이 베트남 출신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응우옌짠흐엉 주한 베트남 학생회장, 부득르엉 VKLINKS 대표, 최영조 Study Korea News 대표를 비롯해 EPS 한국 베트남 노동 관리 사무소 및 국내외 기업 관계자, 유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람회는 오전 9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서울사이버대 소개, 기업 채용 면접, 토크쇼, 세미나, 구직 정보 제공, 한국 법제도 설명, CV 작성 가이드 공유, 비자 이슈 관련 질의응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 간의 인적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며 “서울사이버대도 양국의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