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주)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이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회사는 5종의 밀키트 제품을 동시에 출시하며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밀키트 제품은 '한우육개장', '고기짬뽕', '김치두루치기', '묵은지김치찌개', '묵은지햄김치찌개' 등 5종이다.
오색만찬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대표적인 메뉴들을 선정하여 밀키트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김치두루치기'는 아삭한 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 '묵은지김치찌개'는 묵은지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어 깊은 맛과 풍성한 내용물로 만족도를 높였으며, '묵은지햄김치찌개'는 잘 익은 묵은지김치와 오리지널 스팸을 넣어 더욱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한우육개장'과 '고기짬뽕'은 각각 한우와 해산물을 활용한 얼큰한 국물 요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색만찬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밀키트 사업에 진출하게 되었다"며 "당사의 노하우를 살려 맛과 품질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출시된 밀키트 제품들은 오색만찬이 최근 획득한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생산공장에서 생산된다. 이를 통해 원재료 선택부터 제조, 포장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철저한 품질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밀키트 업계 관계자는 "오색만찬의 밀키트 시장 진출로 업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며 "특히 외식 전문 기업의 노하우를 살린 제품 라인업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오색만찬은 이번 5종 밀키트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 반응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새로운 메뉴 개발에 반영할 것"이라며 "가정에서도 오색만찬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