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연세대학교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샴페인홀에서 ‘2025 연세 비즈 파트너스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바이오헬스 기술지주회사,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연세대 동문 창업 기업과 동문 벤처캐피털(VC) 간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및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는 목적을 갖고 진행됐다.
행사에는 약 150명의 참석자가 참여했으며, 50개 기관에서 온 연세대 동문 창업 기업, 벤처캐피털,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자사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 후에는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창업 및 투자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2025 연세 비즈 파트너스 데이는 단순히 투자 유치를 넘어서, 동문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을 촉진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창업과 투자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동문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종일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문 창업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긴밀하게 협력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동문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