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7(목)
[전주대 제공]
[전주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전주대학교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자유전공학부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동체 리더십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25학년도부터 새롭게 도입된 RC(Residential College) 교육의 일환으로, 신입생들이 공동체 속에서 리더십을 함양하고 대학 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에는 사제동행 지도교수, 선배학습멘토, RC지원교수, 진로지도사 등으로 구성된 RC 공동체가 함께 참여했으며, 자기 이해와 성장 지원, 적성 기반 전공 탐색, 대학 생활 적응 지원을 핵심 목표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공동체 속에서 소속감을 형성하고, 협력과 교류를 통해 자신만의 길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소식에서는 수퍼스타칼리지 이정희 학장의 환영 인사와 자유전공학부장 겸 RC센터장 박성희 교수의 인사말이 전해졌으며, 공동체 리더 소개와 대표자 선서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26일 열린 박진배 총장의 특강 ‘행복과 성공’은 신입생들이 자신의 삶의 목표와 가치관을 성찰하고,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다.

박 총장은 “이번 캠프가 자유전공학부 신입생들에게 RC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대학 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하는 중요한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며 “RC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주대는 이번 캠프를 시작으로 RC 공동체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신입생들은 공동체, 창의도전, 사회기여, 문화예술 등 4개 영역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와 함께 기숙사 활동, 멘토링 프로그램, 학습 지원 서비스 등 다각적인 RC 교육을 운영해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