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7(목)

봉화 새내기 공무원, 정향의 가치로 세대를 넘어 미래를 열다

2025년 봉화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후견인제(멘토링) 결연식
2025년 봉화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후견인제(멘토링) 결연식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월 27일 대회의실에서 2025년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관내 초·중학교 선배 공무원과의 '지방공무원 후견인제(멘토링) 결연식 및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선후배 공무원 16명의 멘티-멘토 서약식에 이어 교육장의 격려와 당부의 말씀 순으로 진행됐으며, 결연식 후 새내기 공무원 8명의 빠른 공직생활 적응과 업무능력 향상을 통한‘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精鄕)봉화인’이 될 수 있도록 기록물관리 및 원문정보공개, 물품관리 및 관사관리, 복무, 학교회계, 교육공무직원 급여, 보안교육 등의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봉화교육지원청은 신규 공무원들이‘바른 마음을 가진 모범이 되는 봉화교육가족’이 될 수 있도록 선·후배 공무원 간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후견인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날 결연식에 참석한 신규 공무원들은“이번 후견인제 및 역량강화연수가‘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봉화인’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공직자로서 긍정적 생각과 건강한 도전의식을 가지고 공직생활을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영록 교육장은“2025년 봉화교육 중점 과제(△다정한 봉화교육, 함께 성장하다. △조화로운 예술교육, 삶을 누리다. △글로컬 미래교육, 세상을 품다.) 추진을 위해서 모든 교직원의 동참이 필요하다”며,“신규 공무원들의 활력 넘치는 패기와 선배 공무원들의 풍부한 경험으로 2025년 봉화교육 발전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