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8(금)
[안양대 제공]
[안양대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안양대학교는 28일 일우중앙도서관 아리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입학식에는 장광수 총장을 비롯해 이태규 교학부총장, 양재수 산학부총장, 박남훈 기획처장, 성소영 입학처장 등 주요 보직 교수진과 각 학과 교수, 신입생 및 학부모가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행사는 장광수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총장 환영사, 내빈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장 총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과 함께 ‘지역과 세계, 미래와 함께하는 글로벌 명문대학’을 만들어가겠다”며, “안양캠퍼스와 강화캠퍼스에서 꿈을 실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입학식 후 신입생들은 자유전공 및 학과별 학사 일정 안내를 받았으며, 가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입학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안양대는 신입생들의 원활한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2월 17~18일 안양캠퍼스에서 예비대학 ‘아리비전학기’를 운영했다. 이 행사에는 신입생과 재학생 800여 명이 참가해 수강신청 방법, 학사 및 장학제도 안내, 교수·선배와의 만남 등을 통해 전공 설계를 지원받았다.

이어 2월 24~26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신입생 900명이 참가한 ‘안양대학교 2025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도화 총학생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장광수 총장과 교직원 20여 명도 함께해 신입생들을 격려하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김선영 기자 news@beyondpost.co.kr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