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3.01(토)
TKO그룹홀딩스(TKO, TKO Group Holdings, Inc. )는 스포츠 자산을 인수했다.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TKO그룹홀딩스가 엔데버 그룹 홀딩스로부터 IMG, On Location, 그리고 프로페셔널 불 라이더스(PBR)의 인수를 완료했다.

TKO그룹홀딩스는 프리미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이번 인수로 세계적 수준의 지적 재산(IP)과 역량을 강화하여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생태계의 성장 모멘텀을 더욱 활용할 수 있게 됐다.

TKO의 사장 겸 COO인 마크 샤피로는 "이 업계 선도 기업들이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며, UFC, WWE 및 우리의 뛰어난 파트너 목록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IMG는 200개 이상의 권리 보유자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에이전시로, 미디어 권리, 제작, 브랜드 파트너십, 디지털 콘텐츠 및 이벤트 관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On Location은 1,200개 이상의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프리미엄 호스피탈리티 및 라이브 경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NFL의 모든 주요 이벤트, FIFA 월드컵 26TM, 밀라노 코르티나 2026 및 로스앤젤레스 2028 올림픽 게임을 포함한다.

PBR은 세계 최고의 불 라이딩 조직으로, 매년 200개 이상의 글로벌 이벤트를 개최한다.

TKO의 IMG 인수에는 IMG 브랜드와 관련된 라이센스, 모델, 테니스 및 골프 대리업체와 IMG의 전체 이벤트 포트폴리오가 포함되지 않으며, 이는 여전히 엔데버의 일부로 남아 있다.

TKO의 재무 자문은 모건 스탠리 & Co. LLC가 맡았고, 엔데버의 재무 자문은 레인 그룹이, 법률 자문은 라탐 & 와킨스 LLP가 맡았다.

TKO는 UFC, WWE, PBR 등 아이코닉한 자산을 보유한 프리미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210개국 및 지역에서 500개 이상의 라이브 이벤트를 연중 개최하며 300만 명 이상의 팬을 유치하고 있다.

TKO는 엔데버 그룹 홀딩스의 대주주로, 엔데버는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WME를 통한 인재 대리, 160over90을 통한 풀 서비스 마케팅, OpenBet을 통한 스포츠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TKO와 엔데버는 각각의 투자자에게 보도자료, SEC 제출 및 공개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통해 중요한 재무 및 운영 정보를 발표하고 있으며, TKO의 투자자 관계 사이트와 엔데버의 투자자 관계 사이트를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