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브테크놀러지스(VERB, Verb Technology Company, Inc. )는 AI 소셜 판매 스타트업 라이브콤을 인수했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3월 4일, 캘리포니아 로스알라미토스 — 버브테크놀러지스(나스닥: VERB)는 MARKET.live의 기술을 통해 AI 기반의 비디오 상거래 플랫폼인 라이브콤을 인수하기 위한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라이브콤의 재무제표 감사 완료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오늘 회사가 제출한 Form 8-K에 명시되어 있다.
거래는 향후 60일 이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라이브콤의 기술 통합 1단계는 이미 완료되어 오늘부터 새로운 MARKET.live가 공식 출시된다.경영진은 이번 거래가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라이브콤의 AI 기반 기술이 버브의 MARKET.live에 통합됨으로써 브랜드와 상인들은 고객에게 옴니채널 라이브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브랜드와 상인들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MARKET.live 사이트에서 고객과 소통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웹사이트, 모바일 앱 및 소셜 플랫폼에서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으며, AI 기반 비디오 콘텐츠 자동화 및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독점 기술은 라이브 스트림과 쇼핑 가능한 비디오를 상인 웹사이트에 직접 삽입하면서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동시에 TikTok, Instagram 및 YouTube의 콘텐츠를 상호작용하는 쇼핑 경험으로 집계하고 재사용할 수 있게 한다.새로운 MARKET.live는 다음과 같은 혁신을 도입할 예정이다.
- 원클릭 동시 방송: MARKET.live, TikTok Shop, Shopify의 Shop App 및 기타 소셜 사이트에서 라이브 쇼핑 이벤트의 방송을 즉시 확장하여 청중 도달 및 참여를 극대화하며, 모든 상인의 소셜 사이트 및 플랫폼에서 체크아웃 및 통합 재고 관리 및 제어를 유지한다.
- AI 기반 비디오 상거래: 고급 AI 기능이 실시간 사용자 생성 콘텐츠 생성, 자동 비디오 콘텐츠 재사용 및 AI 기반 가상 라이브 쇼핑 호스트를 지원한다.
- 원활한 상인 통합: 상인을 위한 원활하고 셀프 서비스 온보딩을 통해 수백만 개의 Shopify 상인이 단순한 3클릭 통합으로 라이브 및 쇼핑 가능한 비디오를 채택할 수 있게 하여 라이브 쇼핑 기능을 더욱 접근 가능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든다.
-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 Tapcart, Shopify Shop App, Klaviyo, Recharge 및 에이전시 네트워크와의 새로운 및 확장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MARKET.live의 모바일 상거래 및 고성장 DTC 브랜드로의 발자취를 확장한다.
- 실시간 데이터 및 분석: 지능형 분석 허브가 쇼핑객 행동에 대한 심층 통찰력을 제공하여 상인들이 전략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라이브콤의 AI 기반 비디오 상거래 솔루션과 버브의 자원 및 전문성이 결합되어 MARKET.live는 라이브 스트리밍 및 AI 기반 소셜 상거래의 확고한 리더로 자리 잡을 것이다.
버브의 CEO인 로리 J. 쿠타이아는 "이번 전략적 인수는 지속적인 혁신에 대한 버브의 의지를 강조하며, 우리는 소셜 상거래의 미래를 형성하고 궁극적으로 시장을 지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버브의 MARKET.live가 AI 기반 비디오 상거래의 지배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할 것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