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국내 건강 탄산음료 시장을 선도하는 이그니스의 '클룹 애사비소다'가 인기 채널인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에 소개되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월7일 밝혔다.
지난 3월 6일 방송된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서는 클룹 애사비 소다가 애정템으로 소개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매운김치 비빔밥, 짜장라면 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방 형식으로 소개한 후, 식후 마무리로 개운함과 청량 달콤함을 더한 애사비소다를 소개하며 고칼로리 식사 후 사과초모식초1000mg 까지 섭취 가능한 음료로 적극 소개하였다.
클룹 애사비소다는 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 1,100만개를 기록하며 '건강 탄산 음료'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를 줄인 '애사비'는 사과 발효식초의 아세트산 성분이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고칼로리 식사 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MZ세대와 셀럽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그니스의 음료 브랜드 클룹은 이러한 성장성을 바탕으로 2024년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배 성장한 수치다.
클룹 마케팅 담당자는 "헤비한 식사 후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며 "애사비 소다가 단순한 음료를 넘어 현대인의 식후 건강 관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