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세미나는 2024년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2025년 읽걷쓰기반 체험교육프로그램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학생교육원 및 초등교육과 관계자 45명이 참석해 프로그램 결과 분석, 전문가 특강, 연합 토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인하대학교 국어교육과 장성민 교수의‘지역 연계 성찰형 리터러시 교육프로그램 설계 방향’ 특강은 교육자의 역할 전환과 학습자 임파워먼트에 대한 전문적 견해가 공유됐다.
학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로 읽걷쓰기반 숙박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의 추진 기반을 조성하고, 정책 사업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